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철도보호지구 가이드북
Ⅰ 철도보호지구 개요 1. 지정목적 및 범위 등 나. 지정범위(철도안전법 제45조)• 철도경계선(가장 바깥쪽 궤도의 끝선)으로 부터 30m이내 지역- 자갈궤도 끝선 : 도상자갈 끝부분을 말함- 콘크리트궤도 끝선 : TCL(Track Concrete Layer)층 끝부분을 말함* 철도보호지구 적용은 철도경계선으로부터 행위지역의 대지(부지)경계선으로 함* 궤도구성 : 레일+침목+도...
키워드 철도보호지구,가이드,위험물안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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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속철도 대형사고 위기대응 매뉴얼 [충돌]
발생 상황(충돌)고속철도 대형사고(충돌) 발생 대응 흐름도상황접수 -> 대형사고 확인 및 전파 -> 중앙사고수습본부 설치여부->(YES)현장대응지휘반 출동 -> 중앙사고수습본부 설치 및 운영 (언론보도,브리핑,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설치건의) -> 상황보고, 사고수습지원, 임시복구지원, 장기수습대책지원 -> 상황 종료회의 (경보 해제) -> 최종상황 보고 및 전파 -> 대...
키워드 고속철도,대형사고,위기대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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철도 안전관리 시스템 SMS
철도안전관리시스템(SMS) 프로그램 일반사항1. 목적 1) 철도안전관리시스템(SMS : Safety Management System) 프로그램은 철도안전법 제7조(안전관리체계의 승인) 및 철도안전관리체계 기술기준에 부합하는 한국철도공사(이하“공사”라 한다)의 사전적·예방적 중심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실행하는 지침이 된다. 2) 철도안전관리시스템 프로그램은 철도안전을 유지증진하고 철도사고...
키워드 철도안전,시스템,안전경영,안전책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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철도 안전관리 규정
제1조(목적) 이 규정은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(이하 “공사”라 한다)의 안전에 관한기준을 정함으로써 각종 사고로부터 직원은 물론 이용시민의 귀중한 생명․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고 공공의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.제2조(적용범위)①이 규정은 공사 직원 및 공사가 관리하는 각종 운영시스템 또는 공사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아 시행하는 자 등을 포함한 안전 운영...
키워드 철도안전관리,안전사고,안전기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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철도터널 화재안전관리체계 개선방안
철도 터널 화재 위험 특성 분석세계 각국의 주요 열차화재 사례를 보면,미국,일본,영국,독일,프랑스 등 선진국에서 발생하고 있다.철도터널에서는 화재사고가 대형인명피해화재 사고로 이어지는데 그 원인은 아래와 같은 요인들 때문이다.◯ 외부와 고립◯ 피난이동거리 큼◯ 피난이동시 대규모 동시 이동◯ 터널 밖에서 터널내 화재상황 파악의 어려움◯ 터널위치 및 소방활동의 제약...
키워드 철도터널,화재안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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철도안전보건관리 규정
제1장 총칙제1조(목적) 이 규정은 철도안전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에 대한 관련법령에 따라 한국철도공사(이하 “공사”라 한다)의 철도안전 보건관리체계를 확립함으로서 철도안전을 유지ㆍ증진하고 철도사고 및 운행장애(이하 “철도사고 등”이라 한다)를 예방하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직원 및 이해관계자의 안전과 보건을 확보함을 그 목적으로 한...
키워드 철도안전관리시스템, 철도안전법, 열차운행, 철도사고